08
02

 

가성비 통신료를 위해 6개월 정도에 한 번씩 알뜰폰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는 나,, 

이번에는 인스모바일에서 개통해보았다.

 

다른 알뜰폰 통신사 후기는 아래 참고▼

 

스마텔 알뜰폰 5개월 차 사용 후기 및 장 단점 정리!

스마텔 알뜰폰을 사용한 지도 어느덧 5개월 차가 되었다.. 가입할 당시에는 이거 믿어도 되는 건가.. 하고 인터넷을 뒤져봤지만 스마텔 일본 개통만 많았고 알뜰폰 후기는 전무했었음. 유용한 후

charmdy.tistory.com

 

 

에이모바일 알뜰폰 당일 개통한 후기(feat. 우당탕탕)

나는 스마텔 알뜰폰을 1월에 개통해 6개월을 썼고 할인 프로모션이 끝나는 시점에서 에이모바일(에넥스 텔레콤)으로 갈아탔다 (스마텔 개통 및 사용기는 아래 링크 참고) 스마텔 알뜰폰 5개월 차

charmdy.tistory.com

 

인스모바일은 모요(바로가기)에서 알게 되었고

 

지금 아이즈모바일에서 쓰고 있는 요금제와 같은 스펙으로 골랐다. 

모요에서 간편신청 할 수도 있지만, 난 괜히 수수료 빠져나갈까봐 인스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직접 가입했다.

 

가입방법

 

 

1. 요금제 선택 후 가입신청버튼 누르기

 

2. 유심선택

 

유심 보유여부와 미보유시 어떻게 유심받을지 선택

 

유심을 구매하는 방법은 개통신청 후 해피콜을 받은 후에 택배로 받는 방법과 

이마트24 혹은 배민 B마트를 통해 구입후 개통하는 방법이 있다.

개인적으로 유심을 편의점이나 비마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아시다시피 알뜰폰 통신사는 통화연결이 엄청나게 어렵고..해피콜이 바로바로 오지는 않기때문이다.

해피콜 후->택배발송인데 나는 일욜에 개통신청했는데 월요일 오후 넘도록 해피콜이 오지않았다. (아마 월초라 밀렸을것 같긴하다)

그리고 인스모바일에서 셀프개통시 주는 기프티콘하면 유심칩 가격(8,800원)보다 값나가기 때문에 이득이다.

 

성질이 급했던 나, 택배신청했지만 못참고 유심칩을 편의점에서 사서 셀프개통했다. ㅎㅎ,,

 

 

이렇게 생긴 원칩을 편의점에서 사면 된다!

 

3. 개인정보 입력

 

유심 선택 후 가입유형과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인증하면 된다.

그리고 해피콜이 오길 기다리면 된다.  

만약 이미 유심을 개인적으로 구매했다면 유심보유 누르고 똑같이 입력하라는거 입력하고 셀프개통을 할 수 있다. 

 

셀프개통도 어렵지 않다. 

폰 정보와 그 전 통신사 결제정보 넣고 개통진행하면 된다. 

 

이렇게 뜨면 좀 기다리면 인적정보와 셀프개통이 되었다는 화면이 뜬다.

그러면 그때가서 유심칩을 갈아주면 끝!!! 정말 간단하죠

 

..인줄 알았는데,

 

4. 개통 오류시

 

개통 진행 중입니다. 최대 3분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만

재부팅할때 계~~~속 뜨고 도저히 개통이 안됐음.. 

재부팅만 열번은 한듯.. 

찾아보니 LG U plus 직영점에 가서 <포스개통>을 해달라고 하면 된다.

포스개통 해달라고 하니까 직원이 바로 알아듣고 5분만에 처리해주셨다. 

이게 내 폰은 SK향인데 LG요금제를 써서 그런가했는데, 여쭤보니 요새 원격으로 개통을 해서 이런 오류가 많다고 했음. 

정말..귀찮았지만 그래도 바로 개통되어서 좋았다. 

 

지금까지 다섯군데가 넘는 알뜰폰 회사에서 개통해봤는데 셀프개통의 난이도 자체는 인스모바일이 쉬운 편이었다. 

하지만 역시나 전화연결은 쉽지 않았다.(전화연결 진심 30분넘게 붙잡고 있었는데 안받음 .,,ㅋ)

근데 메일은 비교적 빠르게 답변을 주는 편이기 때문에, 차라리 요청사항이 있다면 메일로 보내기를 추천. 

전화품질이나 LTE속도도 문제없고, 잘쓰는 중이다. 

 

알뜰폰 보면 대부분의 회사가 전반적으로 싼 시즌이 있고, 아닌 시즌이 있는데

요새는 싼 시즌같다. 친구는 2000원대로 10G요금제 개통했던데, 요금제 비교해보고 고르면 무조건 이득!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