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7

 

나는 스마텔 알뜰폰을 1월에 개통해 6개월을 썼고
할인 프로모션이 끝나는 시점에서 에이모바일(에넥스 텔레콤)으로 갈아탔다
(스마텔 개통 및 사용기는 아래 링크 참고)

 

스마텔 알뜰폰 5개월 차 사용 후기 및 장 단점 정리!

스마텔 알뜰폰을 사용한 지도 어느덧 5개월 차가 되었다.. 가입할 당시에는 이거 믿어도 되는 건가.. 하고 인터넷을 뒤져봤지만 스마텔 일본 개통만 많았고 알뜰폰 후기는 전무했었음. 유용한 후

charmdy.tistory.com




어디로 갈아탈까 간 보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A모바일 프로모션(무려 데이터 무제한 9900원)으로 갈아탔다. 

지금 프로모션하는 건 위 사진이랑 같은 스펙에 12,100원으로 아주 조금 올랐지만 여전히 가성비 짱인듯 하다ㅎㅎ

 

 

나는 스마텔 개통 지연에 너무 많이 데여서(^^...) 편의점에서 유심을 직접 살 수 있다길래

세븐일레븐에서 유심 8900원인가 주고 사서 셀프개통했다. 

근데 알고보니 유심이벤트로 공짜로 주는 프로모션하던데... 쌩돈 날린 느낌이긴 하지만 개통 느린 알뜰폰이니까,, 합리화를 했지만,, 택배로 배송받은 친구 말로는 하루만에 왔고 개통도 아주 빠르게 문제 없이 되었다고 함. 

혹시 편의점에서 살지 택배로 받을지 고민이시라면, 지금도 유심 프로모션 하던데 걍 한달치 통신비인데 하루 기다려서 개통하시길 바랍니다.. 

 

 

 

여튼 간에 이렇게 산 세븐일레븐 유심을 개통을 해주면 된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유심을 꼭 받고 셀프개통 해야한다는 것! 왜냐하면 개통신청서에 유심칩에 있는 시리얼 넘버를 적어야하기 때문이다.

아 기본적인거라고요? 아 네,,(째려보기)

난 신청서 먼저 작성했고, 필수값이 아니길래 유심 번호를 비워두고 신청해서 전화해서 다시 수정요청했음(아니 애초에 필수값으로 지정해야하는 거아닌가? 궁시렁)

 

 

유심이 있다면 홈페이지의 셀프개통 탭에서 본인유심 고르고

전체요금제에서 원하는 요금제 고른 다음에 셀프개통 하면 됨.

 

유심번호를 비워두고 개통신청한 나는 홈페이지에서 수정이 안될길래 전화로 상담원에게 유심번호를 불러주었음..

근데 여기서 또 실수를 하게된다...

 

여기서 유심칩 뒤에 각인된 숫자를 불러줘야하는데 저 종이에 적힌 00027105를 불러줌

아 그런 바보가 있어요? 

답: 네

문자로 자꾸 개통실패했다 이지랄 떠서 또 스마텔 악몽이 떠올랐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상담원한테서 전화가 왔다.

종이에 있는거 말고 칩에 적힌거 알려주시라고ㅋㅋㅋ

나: (머쓱)

 

여튼 남들은 졸라 쉽게 하는 셀프개통을 우여곡절 끝에 마치고.. 

 

짠 에이모바일로 갈아타기 성공 vO_Ov

 

어플 첫화면

에이모바일은 앱으로 실시간 요금도 볼 수 있어서 편한 것 같다.

속도제한도 없고 시원시원하게 데이터 펑펑 쓸 수 있어서 더 좋음ㅋㅋ

플레이스토어 평점은 구리지만 알뜰폰에 이게 어디야,,, 리브엠 첨 썼을때도 앱 없었는 걸,,

여튼 상담원 연결도 비교적(강조) 잘 되는 편이고 문제가 있으면 바로바로 연락을 줬기 때문에 에이 모바일 개통은 당일에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

더 써봐야 알겠지만 우선은 개통해보니 알뜰폰 통신사 중에 꽤 체계가 잘 잡힌 곳이라고 생각된다.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