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2

다이소 뜨개실 사용해본 후기

 

요새 뜨개질(코바늘)을 취미로 가지게 되었다. 

역시 취미로 뭔가를 시작할 때는 다이소 만한데가 없는 듯하다. 

 

뜨개실이랑 자재 고르러 다이소 방문 해봄

처음에는 유투브에 벨벳 뜨개실로 만드는 카드지갑이 예뻐보여서 찾으러간건데, 

시즌상품인가보다 벨벳 뜨개실은 여름이라 없었다.

그대신 테이브실, 면뜨개실, 아크릴 뜨개실 등등 꽤 쓸만한 실들이 있었다.

 

코바늘 3개 들어있는 세트도 사서 써봤는데 은근히 괜찮다.

알리에서 10개 세트로 산것보다 다이소 천원짜리가 더 좋다;; 알리꺼 만원넘게 줬는디...ㅠㅠ

그 쇠로 된 부분이 매끈해서 실이 잘 빠져나오고 실리콘은 아니어도 입문자에게는 나쁘지 않았다.

 

 

면뜨개실로 만들어본 꽃머리띠랑 가방 ❣

면뜨개실은 인형옷만드는데 좋은 것 같다. 실이 얇은 편임

15cm, 10cm 인형인데 면뜨개실 2.5mm바늘 쓰니까 딱 괜찮은 사이즈가 됨 ㅋㅋ 

포슬포슬한 감은 없어도 싼거치곤 보풀이 덜 난다. ㅎㅎ

 

초록색 면 뜨개실로 떠본 빵꼬미 모자랑 목도리💚💚

 

 

각종 단추들과 고리들, 자수용품들
십자수용품이나 양모펠트 용품도 있음

 

수예용 부자재도 있다. 

지갑에 걸 키링을 뜨고 있는데 거기에 쓸 수 있는 후크도 있음!

고리를 살 때에는,, o링도 같이 사시길.. 오링은 필요없는줄 알고 다이소 두번 방문함... ㅋ

 

스냅단추도 사서 지갑에 잘 썼고, 블라우스 단추도 단추필요한데다가 쓰면 은근 괜찮았다. 

 

 

실 중에서 아크릴실은 갠적으로는 비추다ㅠㅠ

내가 얘가 딱 맞는데를 못찾아서 그랬을 수도 있고.. 내 실력이 부족했을 수도 있지만 ㅠ 

보풀이 너무 나고(드럽게남) 실갈라짐이 꽤 심하다. 면 뜨개실에 비해 넘 ㅠㅠㅠ 

 

아크릴 뜨개실로 떠본 카드지갑 ㅠㅠ ㅋㅋㅋ

초반에 뜬거라 개못떴긴한데 ㅋㅋ ㅋ 저 보풀좀 보세요,,, 하 

단추는 다이소 블라우스 단추

 

빵꼬미랑 마물쭈 옷으로 아크릴 뜨개실 남색이랑 흰색써서 떠줬는데

색도 좀 칙칙~하고 맘에안듬 ㅠ 좀 도톰하게 떠지는건 좋긴한데 색깔도 좀 물먹은 색같고 .. 

여튼 이거는 다음엔 안사려고 한다 ㅠ

 

다이소 면뜨개실로 뜬 인형 턱받이! 보다시피 깔끔~하다💞

핑크색부분은 다이소꺼아니고 다른 1mm 짜리 실임

딴말인데 리본은 다이소에서 산 강아지 머리삔인데 짱 귀엽다..ㅎㅎ ㅠㅠㅠ추천템....

 

요약

1. 수예용 부자재 싸고 좋다. 

2. 면뜨개실 인형옷이나 작은 편물을 뜰 때 추천합니다~

3. 아크릴실.. 보풀을 잘 만져보고 사시길

4. 코바늘도 은근 괜찮아요.. 입문용으로 굿 ! 

 

COMMENT